본문 바로가기
면접, 취업

[인턴] LG전자 베트남 하이퐁 (2017.01)

by CodingKwon 2022. 4. 29.

안녕하세요.

 

나이가 들면서 점점 과거 기억이 잊혀지는거 같아서 제 이야기를 기록으로 남기려구여

 

때는 2017년 베트남 하이퐁에 LG전자에서 1달간 인턴경험을 했었습니다. (정규직 전환 없는 인턴)

 

제 기억에 하이퐁은 베트남에 제일의 항구도시!

 

그 이유 때문에 수출입에 용이하고 세금 면제 이유로 LG전자 assembly공장이 들어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출국, 입국

 

출국은 2017년 1월 1일! 그리고 27일 입국! 당시 기억으로는 1달을 모두 채우지 않는 이유는 설날이 있어서 설 전에 입국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2017년 공항 (김해, 하노이)

 

당시에 갤럭시 노트7 배터리 폭발 이슈가 있었네요. 물론 당시에 저는 엘지 폰이라 무사히 출국했습니다!!

그리고 하노이 공항 도착!! 당시에 비가 왔었네요... 제 기억에 같이 갔던 형이 짐을 꺼내다가 핸드폰 액정이 부서졌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하이퐁 서머셋센트럴TD호텔
하이퐁 서머셋센트롤TD호텔

 

위 사진은 1달 동안 제공받은 숙소! 베트남 하이퐁 서머셋 센트롤 TD호텔입니다. 몰랐는데 나중에 신서유기 시즌 4에서 여기로 왔다네요!

 

저희는 모두 스위트룸으로 제공받아서 1달간 살면서 다신 없을 호사스러운 생활을 했습니다!! 2명씩 지내는데 방만 3개, 침대가 4개...!!!

 

실습 일정

 

출근은 호텔에서 통근버스를 빌려줬었고요, 퇴근 때도 마찬가지로 호텔에서 버스로 저희를 데리러 왔습니다!

그리고 이제 실습과정을 소개하면 저는 전체적인 공장에 운영을 배우고 12일부터는 EESH Team에서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EESH는 environment, energy, security, human resource을 맡는 팀으로 저는 energy에서 업무를 배웠습니다

 

엘지전자 베트남 하이퐁, 인턴기간 동안 임시 사원증, 하롱베이 워크숍 일정, G7커피

안에서 배웠던 내용은 자세히 적기엔 기억도 흐릿해졌고 보안상 담지 않겠습니다!!

 

인턴기간 중간에 OUTSIDE ACT가 있었는데, 이때 하이퐁 옆에 하롱베이로 단체 워크숍을 갔었어요!

 

하롱베이는 세계 7대 전경이라고 하더라구여... 유람선 타고 재밌게 놀았던 기억이 나네요

 

마지막 날에는 회사에서 베트남의 자랑 G7커피를 선물로 줬습니다!

 

당시에 퇴근하고 밤에 이곳저곳 다니면서 맥주 마셨던 기억, 주말에 백화점도 가고 영화관도 가보고 전통시장도 돌아다녔던 기억이 나네요

 

짧은 기간이었지만 저에게는 잊지 못할 경험을 준 LG전자에 지금도 감사합니다!

 

댓글